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삼성SDI, 美·유럽에 연구소 설립-초격차 기술 경쟁력·R&D 역량 강화

기사승인 2022.08.16  17:55:25

공유
default_news_ad2

- 15일 미국 보스턴, 지난 7월 1일 독일 뮌헨에 연구소 설립

[테크홀릭] 삼성SDI가 지역별로 특화된 배터리 신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초격차 기술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미국과 유럽에 연구소를 잇달아 설립하며 글로벌 R&D(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나선다.

삼성SDI는 지난 15일 미국 보스턴에 삼성SDI의 미국 내 첫 번째 연구소 'SDI R&D 아메리카(이하 SDIRA)'를 설립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SDI는 지난 7월 1일 독일 뮌헨에 'SDI R&D Europe(SDIRE)'을 설립한 바 있으며 내년에는 중국에 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삼성SDI의 미국 연구소 SDIRA는 리튬이온 배터리 혁신 기술 및 차세대 배터리 연구 개발이 활발한 우수 대학 및 스타트업과 협력할 계획이다. SDIRE는 배터리 공정 및 설비 연구 개발에 강점이 있는 우수 대학 및 연구기관과 R&D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삼성SDI는 SDIRA를 통해 해외 우수 인력 확보 및 연구개발 인프라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SDI는 배터리 관련 대학 및 연구기관, 업체 등을 가장 많이 보유한 중국에도 내년 연구소 설립을 통해 글로벌 R&D 역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3월 공시된 삼성SDI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SDI의 연구개발비는 8776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또 지난 7월 삼성SDI는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장혁 SDI 연구소장(부사장) 등 개발 부문 주요 임원들이 참석, 국내 박사급 인력을 대상으로 'Tech & Career Forum'을 개최한 바 있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SDIRA와 SDIRE 등 해외연구소 설립은 글로벌 신기술 및 해외 우수 인력을 활용해 초격차 기술경쟁력 확보 및 최고의 품질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미국과 유럽을 시작으로 지역별 R&D 거점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SDI #미국 #보스턴 #SDIRA #R&D #연구소 #유럽 #중국 #리튬이온 배터리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