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광모 LG 대표, "재무지표 목표가 아니라 고객 가치가 사업 목적 돼야"

기사승인 2021.10.01  17:18:02

공유
default_news_ad2

[테크홀릭] 구광모 LG그룹 대표가 항상 지향하던 '고객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하고 나섰다.

LG는 지난 30일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한 30여명의 최고경영진이 비대면 화상회의로 '사장단 워크샵'을 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경제 전망 및 대응 방안에 대한 논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구 대표는 "앞서 코로나 이후 기업의 생존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는데, 이런 때 일수록 우리가 그 동안 흔들림 없이 추진해 온 '고객 가치 경영'에 더욱 집중해 사업의 경쟁력을 질적으로 레벨업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고 시급한 일이 되었다"고 '고객 가치 경영'이 위기를 넘어설 수 있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구광모 LG 대표가 경기도 평택시 LG 디지털 파크 내 LG전자 HE연구소를 방문한 모습.(사진=LG)


 
구 대표는 이어 "그러기 위해서는 첫 시작인 사업의 목적과 지향점부터 고객 가치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재무적 지표에 앞서 고객 가치로 정작 무엇을 만들지, 어떻게 혁신할 지 훨씬 더 깊은 고민이 필요할 때"라고 말했다.
 
구 대표는 특히 "사업 목표에는 고객 가치 측면의 의미와 목적성이 같이 담겨야지 목표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되며, 아울러 어떠한 고객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목적 수립이 먼저 전제가 되어야 필요한 역량도 정확히 정의되고 자원 투입 계획 또한 실효성 있게 마련될 수 있다"면서 "매출과 시장점유율 등의 외형적 성과들은 이러한 노력 뒤에 후행적으로 따라오는 결과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광모 LG 대표가 경기도 평택시 LG 디지털 파크 내 LG전자 HE연구소를 방문한 모습.(사진=LG)


 
이날 LG 최고경영진은, 2022년에는 전반적인 코로나 특수가 약화되는 가운데 국가와 지역별로 상황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 지역, 제품에 대한 시장 예측력을 높이고 SCM(공급망 관리)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면서 중장기적으로는 세계 경제가 저성장 기조에 진입하고 기업들은 비용 구조 악화로 생존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수도 있다는 전망에 따라, 사업과 경영 전반의 혁신 역량을 선제적으로 확보해야 한다는 데도 의견을 모았다.

이를 위해 AI,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고 디지털 신기술 분야에서 사업 기회의 적극적인 탐색, 친환경 핵심 재료 및 공정기술 확보와 같은 탈탄소 역량 강화의 필요성 등에 대해 논의하고 고객 페인 포인트(Pain Point) 개선 활동 기반의 성과들을 공유하며, 고객 가치 실천 문화의 체질화와 빠른 실행을 위해 CEO가 보다 적극적인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는 데도 의견을 함께하면서 사장단부터 솔선수범해 고객 가치 경영에 중점을 둔 변화를 가속화해 나가기 위한 실천 의지를 제고하며 워크샵을 마무리했다.
 
한편 구 대표는 지난 4월 LG전자 서초 디자인경영센터와 8월에는 LG유플러스 본사를 방문해 고객 접점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격려하는 등 올 들어 '고객 접점'과 '미래준비'에 중점을 두고 현장 경영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LG #구광모 #고객가치 #미래준비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