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KB증권, 주식양도소득세 안내 e-book 무료배포

기사승인 2020.09.29  12:10:18

공유
default_news_ad2

[테크홀릭] KB증권은 세법 상 대주주가 될 수 있는 고객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양도 소득세에 대해 안내한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을 전자책(e-Book) 형태로 무료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KB증권은 2021년 4월 이후 양도하는 주식에 대해 대주주 요건이 직전 결산일 기준 3억원으로 하향 예고됨에 따라 과세 문의에 대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 e-Book 제작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은 가장 관심이 높은 △대주주 양도소득세 △장외거래 양도소득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파생상품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 계산 및 신고 방법 △절세 방법 △2023년 도입되는 금융투자소득세에 대한 간략 정리까지 알찬 내용들로 구성됐다. 이번 e-Book은 KB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마블(M-able),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헤이블(H-able)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한편, KB증권은 업계 최고 수준의 세무 기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우선, 2014년부터 세법 개정사항을 담아 매년 발간 중인 세무테마북은 금융소득종합과세, 주식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로 구성된 총 4권의 테마북으로 발간됐다.

또 올해 말 가업상속과세를 신간으로 추가해 앞으로는 매년 총 5권의 테마북을 발간 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확산에 발맞춰 온라인 매체를 통한 무료 오픈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더 나아가 KB증권은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자산관리 세금 지식 브랜드인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무 지식) 동영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KB증권 #주식양도소득세 #e북 #세무테마북

KB증권은 세법 상 대주주가 될 수 있는 고객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양도 소득세에 대해 안내한 ‘세무테마북-주식 양도소득세편’을 전자책(e-Book) 형태로 무료 배포한다.(사진=KB증권)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