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오비맥주 카스,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 유튜브 400만뷰 돌파

기사승인 2019.08.13  11:51:01

공유
default_news_ad2

[테크홀릭]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13일 대표 브랜드 카스가 유튜브와 협업해 국내 최초로 제작, 7월 15일 선보인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가 상영 25일 만에 4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조회수 증가와 함께 관객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유튜브 광고를 검색해서 찾아온 건 처음이다”, “선택 하나 하나 궁금해서 전부 클릭해 봄”, “선택의 폭이 넓은 요즘 시대에 적합한 광고”, “혁신적이고 도전적이다” 등 카스의 신선한 시도를 칭찬하는 시청자들의 댓글이 끊이질 않는다.

‘아오르비(AORB)’는 시청자 선택에 따라 주인공의 운명과 내용이 달라지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주인공이 선택의 자유가 없는 통제 사회를 탈출해 ‘야스(YAASS)랜드’로 향하는 과정에서 시청자들은 5번의 선택을 거쳐 자신만의 선택 결과에 따라 각기 다른 에피소드를 접하게 된다. 광활한 벌판과 절벽을 배경으로 기마부대와 탱크 등이 등장하는 긴박감 넘치는 추격전도 볼거리다.

영화 ‘기생충’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최우식이 주인공을 맡았고 ‘기생충’의 신 스틸러 연기파 배우 이정은 외에도 이정현, 리아, 백수련이 출연해 연기를 선보인다.

카스는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의 의견에 의존하는 결정장애 세대들에게 자신의 선택을 믿고 그 선택을 즐기라는 ‘야스(YAASS)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오르비(AORB)’를 기획했다. ‘아오르비(AORB)’는 A 또는 B를 선택하라는 뜻의 ‘A or B’를 밀레니얼 세대의 어법으로 표현한 것이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아오르비’는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고 행동하는 쌍방향 콘텐츠”라며 “항상 새로운 시도와 혁신을 추구하는 카스는 젊은 세대의 당당한 선택을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스의 인터랙티브 영화 ‘선택 희비극 아오르비(AORB)’는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대표 고동우) 대표 브랜드 카스가 유튜브와 협업해 국내 최초로 제작, 7월 15일 선보인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가 상영 25일 만에 400만뷰를 돌파했다.(사진=오비맥주)

이상건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