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KB국민은행, ‘HRD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

기사승인 2018.11.15  11:04:28

공유
default_news_ad2

-  큐레이션 알고리즘 고도화해 디지털 시대 적합한 학습 인프라 구축할 것

[테크홀릭]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 Digital Transformation’ 선포 이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대전환에 속도를 내기 위해 새로운 개념의 직원 학습 인프라인 ‘HRD 클라우드 시스템’을 스마트하게 리뉴얼 했다고 15일 밝혔다.

‘HRD 클라우드 시스템’은 지난해 7월 선제적으로 도입한 KB국민은행만의 직원 학습 시스템으로, 자체 제작한 학습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Digital Transformation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워 디지털과 관련된 경영 전략을 반영했다. 디지털 시대에 맞는 업무 방식과 문화를 갖출 수 있도록 전사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직원들의 디지털 마인드 함양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클라우드 콘텐츠를 강화했다.

또한 기존 직무분야 학습 콘텐츠 외에 스타강사의 인문학 강의, 영어회화, 공인중개사 자격증, 뷰티, 요리 등 직원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도 담았다.

더불어 ‘HRD 큐레이션’, ‘KB Tube’등 학습자 중심의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HRD 큐레이션’은 직원들의 담당업무, 업무처리이력, 클라우드 이용패턴 등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직원별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맞춤형 교육 서비스다.

‘KB Tube’는 직원 스스로 콘텐츠를 제작해서 등재할 수 있는 양방향 학습 서비스다. 전문 강사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일방적인 학습이 아니라 직원이 직접 촬영한 강의를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KB Tube’를 활용하면 직원 누구나 사내 강사가 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다양한 학습 니즈를 반영한 콘텐츠를 더욱 확대하고, 큐레이션의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학습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item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