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PHOTO NEWS] KT&G, 사회혁신 이끌 청년 예비사업가 발굴·육성

기사승인 2018.07.19  16:09:35

공유
default_news_ad2

- ‘상상 스타트업 캠프’ 2기 데모데이 개최...5개팀에 8,000만원 시상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소재 복합문화공간 잼투고에서 사회혁신 창업교육 ‘상상 스타트업 캠프 2기’ 참가자들의 성과를 알리는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창업지원기관, 투자기관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KT&G의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10개팀이 일자리, 생활폐기물 등 각종 사회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사업모델과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앞서 KT&G는 지난 3월 상상 스타트업 캠프 2기 참가자 45명을 선발, 14주 동안 상상마당 홍대에서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 창업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KT&G는 발표 후 우수한 점수를 받은 페이퍼팝(PAPER POP) 등 5개팀을 선정, 총 8,0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또한 현장에 참석한 창업지원 관계자와 벤처투자자, 사회적경제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자리도 제공했다.

KT&G는 향후 선발된 5개팀에게 사무실 제공, 해외 벤치마킹 등도 지원할 예정이며 중장기적으로 청년창업가들을 위한 전용공간 확보도 계획하고 있다.

김진한 KT&G 사회공헌실장은 “상상 스타트업 캠프의 실전 창업 교육을 통해 총매출 3.7억원, 정부지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6팀 진입 등의 성과를 거뒀다”며, “청년 실업문제 해소와 사회혁신 스타트업의 활성화를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KT&G는 청년실업 문제 해소를 위해 지난해부터 30억원 규모의 사회혁신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상상 스타트업 캠프 1기를 통해 실력 있는 예비 창업가 45명을 발굴·육성한 바 있다.

 

양철승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