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LH, 7개 민간 건설사와 층간소음 기술협력

기사승인 2023.03.17  15:43:33

공유
default_news_ad2

- 바닥충격음 저감 구조·천장 차음기술 등

[테크홀릭] LH는 지난 16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현대건설, 삼성물산, DL이앤씨, 포스코건설, 지에스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등 민간 건설사 7곳과 공동주택 층간소음 해소를 위한 기술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한준 LH 사장(왼쪽 네 번째)과 민간건설사 7곳 관계자들이 기술협력 MOU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H)

이번 협약은 지난해 12월과 지난 2월 개최된 층간소음 해소를 위한 'LH-건설관계자 합동간담회' 층간소음 기술교류의 필요성과 기업의 사회 환원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현장실증 방법과 민간과 LH의 역할 등 층간소음 저감 관련 기술 교류, 현장실증, 공동개발에 대한 것이다.

우선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는 바닥충격음 저감 구조와 천장 차음기술, 층간소음으로 인한 갈등 예방을 위한 층간소음 알리미 등 민간과 LH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성과를 상호 교류할 계획이다.

또한 층간소음 기술의 현장 실증을 통해 실질적인 저감 효과를 확인하고, 시공성, 경제성, 환경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성과를 공유한다.

민간과 공동으로 보다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바닥충격음 저감 바닥구조를 개발하고 이를 중소 건설업계에 공개한다.

향후 LH와 7곳의 건설사는 실무위원회를 통해 기술협력 세부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오늘 국민 관심사인 층간소음 해소를 위해 민간과 공공이 함께 첫걸음을 내딛었다"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동주택을 건설하는데 민간과 공공이 함께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LH #층간소음 #현대건설 #삼성물산 #포스코건설 #GS건설 #롯데건설 #대우건설 #DL이앤씨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