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올해도 견조한 성장세 이어간다"

기사승인 2023.03.17  12:21:24

공유
default_news_ad2

- 제 2바이오캠퍼스 시대 본격 개막-K-바이오 글로벌 위상 강화 기대

[테크홀릭]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가 "올해도 변함없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7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 글로벌홀에서 제1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작년 재무제표 승인, 존림 사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안 등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장을 맡은 존림 대표는 “지난해 글로벌 침체 상황에서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며 “올해 경기전망이 여전히 좋지 않지만 변함없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이어 “이를 위해 우리 중장기 성장전략인 생산능력, 사업 포트폴리오, 지리적 거점 등 3대 확장에 속도를 내겠다”며 “4공장은 성공적으로 완공했으며, 인천 송도 제2 바이오캠퍼스를 추진해 생산능력 확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제2 바이오캠퍼스는 7조5000억원을 투자해 조성한다. 

존림 대표는 "제2 바이오캠퍼스는 대규모 생산 능력뿐 아니라 항체약물접합(ADC) 의약품과 유전자치료제 등 차세대 의약품 포트폴리오 등이 마련될 예정"이라며 "자체 기술 확보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계 주요 제약회사가 있는 해외 지역에도 거점을 마련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ESG 경영에도 더욱 힘을 쏟겠다"면서 "올해도 글로벌 탑티어를 목표로 쉼없이 달리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주총에서 ▲제12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존림, 노균, 김유니스경희,안도걸) ▲감사위원 안도걸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은 원안대로 가결됐다.

사내이사로는 존림 대표가 재선임됐으며, 노균 부사장(EPCV 센터장)이 신규 선임됐다.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차관이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으로 신규 선임됐으며, 김유니스경희 사외이사는 재선임됐다. 지난해에 이어 이사 보수한도 금액은 150억원으로 동결됐다.

한편 주총은 오전 9시부터 시작해 약 30분만에 마무리됐으며, 현장에 참석한 주주 150여명을 포함해 온라인으로 총 1300여명의 주주가 참여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주주들이 주총에 직접 참석하지 않더라도 각 의안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전자투표를 진행한 바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주총회 #제2 바이오캠퍼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사장이 17일 인천 송도 본사 글로벌홀에서 열린 제12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김성은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