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삼성전자, 서비스 자재 포장재에 친환경 소재 확대 적용

기사승인 2022.07.06  15:57:16

공유
default_news_ad2

[테크홀릭] 삼성전자가 제품 수리용 서비스 자재를 배송할 때 사용하는 포장재에 친환경 소재를 확대 적용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부터 생산공장에서 국내 서비스센터로 보내는 서비스 자재의 배송용 박스는 기존 배송 박스를 지속가능산림인증활동에 적용된 소재, 테이프는 비닐 테이프에서 종이 테이프 등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고 있으며, 6일부터 완충재(air bag)와 지퍼백(PE bag)에도 종이 완충재(벌집형, 구김형)와 RCS 인증 PE Bag(재활용 합성수지 5%↑) 등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까지 이들 친환경 포장재를 모든 글로벌 서비스센터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같은 결과를 통해 연간 약 326톤의 탄소 배출 감축 효과로 30년생 소나무 약 3만 8천여그루가 1년동안 흡수하는 양에 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지난 해 10월을 시작으로 수리 후 제품 배송 박스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왔으며 향후 전세계 31개국 주요 서비스 센터에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 배송 박스의 QR 코드를 통해 배송 박스를 모바일 기기 거치대로 쉽게 조립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공해 사용 후 다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업사이클링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고객 서비스 부문의 친환경 노력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 지난 6월부터 180개국 서비스센터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영수증, 명세서 등 종이 인쇄물을 전자 문서로 발급하는 ‘페이퍼 프리(Paper Free)’ 시스템도 적용했다.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 김형남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고객 서비스 영역에서 환경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면서 “고객 만족과 친환경 가치를 모두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포장재 #친환경 포장재 #업사이클링 #모바일 기기 거치대 조립

삼성전자의 수리 후 배송박스 업사이클링한 모바일 거치대(사진=삼성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