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 美에 경제협력 사절단 파견

기사승인 2022.06.24  13:46:46

공유
default_news_ad2

- 22∼23일 美 의회 인사 등 10여명 면담-공급망 협력 강조

[테크홀릭] 무역협회는 지난 21일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회장을 단장으로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 LG, 세아제강, 엑시콘 등 미국 진출기업 13개사가 참가한 '대미 경제협력 사절단'을 미국 워싱턴DC로 파견해 한·미 양국 간 공급망 협력을 논의했다고 23일 밝혔다.

구 회장은 22일(현지시간) 테드 크루즈 텍사스주 상원의원과 빌 해거티 테네시주 상원의원을 만나 "한미 경제안보 동맹의 첫 단추는 공급망 협력"이라며 "경제협력의 핵심 주체는 바로 기업과 인재"라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이어 "한국 기업들이 공급망 협력의 파트너로 미국 내 투자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만큼 우리 기업들이 원활한 인력 수급과 인프라 조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면담 후, 무역협회 구자열 회장과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을 비롯한 주요 사절단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 네번째부터) 무역협회 구자열 회장,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사진=무역협회)

23일에는 알렉스 패디야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을 만나 공급망 협력을 논의하는 한편 미국 공급망 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는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와 국가안보회의(NSC)의 핵심 관계자들과도 면담을 진행했다.

구 회장은 NSC의 피터 하렐·멜라니 나카가와 선임보좌관, NEC의 사미라 파질리 부의장에 "미국은 첨단산업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한국은 뛰어난 제조역량을 지니고 있어 상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IPEF)를 통해 공급망 강화는 물론 디지털 전환, 청정에너지, 탈탄소 분야에서도 양국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 밖에도 사절단은 전직미의원협회(FMC) 주최 간담회를 통해 한국연구모임(CSGK) 소속인 영 김 의원, 아미 베라 의원 등 하원의원 6명과 만나 양국 교역·투자 협력 증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현철 무역협회 글로벌협력본부장은 "이번 사절단은 지난 한미 정상회담 이후 첫 번째 민간 경제협력 사절단"이라면서 "하반기에는 보다 구체적인 공급망 협력을 위해 우리 기업의 투자가 활발한 주(州)정부 위주로 사절단을 파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자열 #무역협회 #경제협력 사절단 #미국 #공급망 협력

이상엽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