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현대중공업그룹,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메아리보람의터'에 1000만원 후원

기사승인 2022.05.23  18:06:53

공유
default_news_ad2

[테크홀릭] 현대중공업과 현대중공업그룹 1%나눔재단은 지역 중증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착한 소비에 앞장서고자 23일 울산 북구 소재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메아리보람의터'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사회복지법인 메아리에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메아리보람의터는 일반 고용에 어려움이 있는 중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직무 능력 개발 및 기술 훈련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직업재활시설이다. 메아리보람의터가 운영 중인 북구 중산동 '카페 에코프레소'에는 청각장애와 발달장애가 있는 장애인 바리스타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날 현대중공업과 현대중공업그룹 1%나눔재단이 지원한 기부금은 카페 에코프레소가 과테말라 안티구아, 코스타리카 타라주 등 4종의 커피 생두 900kg를 구입하는데 사용된다.

장애인 바리스타들은 이 생두를 직접 로스팅해 다양한 커피 제품을 생산·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후원금이 지난해보다 2배 늘어나 더 많은 생두를 구입할 수 있는 만큼, 시설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에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지역 중증장애인들이 장애를 이겨내고 당당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현대중공업은 장애인과 상생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중공업과 현대중공업그룹 1%나눔재단은 올해 사회복지사업 공모전을 통해 장애아동 방학돌봄프로그램과 장애인 직업재활훈련 공간 조성사업에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현대중공업 #중증 장애인 #지원 #메아리보람의터 #기부

현대중공업과 현대중공업그룹 1%나눔재단 관계자들이 23일 울산 북구 소재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메아리보람의터'를 방문해 사회복지법인 메아리에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현대중공업)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