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K브로드밴드, 콘텐츠 경험 극대화한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 출시

기사승인 2022.01.25  10:17:56

공유
default_news_ad2

- 유∙무선 환경 및 모든 통신사 고객 이용 가능-다양한 콘텐츠 강화로 서비스 차별성 높여

[테크홀릭]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최진환)가 각종 OTT와 스트리밍 채널, 게임, 노래방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OTT 시장이 급격히 팽창하는 상황에서 고객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개발된 'PlayZ'는 OTT 시청과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등을 강조한 미디어 플랫폼이다. 

핵심 기능은 먼저 국내외 주요 OTT와 제휴, 통합 검색 및 자체 큐레이션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포털’이다. 멀티 OTT 유저들은 흩어져 있는 각 OTT를 편리하게 이용할 환경이 마련되며 언제 어디서든 OTT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장소와 시간을 불문하고 TV 화면만 있으면 평소 즐기던 OTT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또한 'PlayZ' 고객은 광고 기반의 무료 실시간 TV인 ‘채널Z’를 시청할 수 있다. 예능, 드라마, 영화, 스포츠, 뉴스를 포함해 30여개 무료 채널을 제공한다. 큰 화면으로 각종 게임과 노래방 등을 즐길 수 있는 ‘홈 엔터테인먼트’도 'PlayZ'의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는 PlayZ를 통해 TV 주시청자 층인 중장년 세대와 더불어, 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MZ세대까지 끌어 안을 계획이다.

'PlayZ'는 유∙무선 인터넷 환경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특히 SK브로드밴드가 아닌 타 통신사 인터넷에서도 'PlayZ'만 구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TV가 아닌 PC, 노트북에도 연결해서 바로 쓸 수 있다. 손바닥 안에 들어오는 초소형 사이즈(길이 9.1㎝)로 휴대성도 높였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PlayZ와 스크린만 있으면, 누구라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TV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 브로드밴드 고객뿐 아니라 약정 등으로 단기간 내 통신사 변경이 어려운 타 통신사 고객들한테, 거실뿐 아니라 안방, 자녀방 등에서 보다 폭넓은 미디어 시청 경험을 갖고자 하는 고객들에 적합한 상품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HomeEntertainment 담당은 “PlayZ는 이용기간 약정이나 기본료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으로, 다양한 미디어 유저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콘텐츠, OTT 제휴 강화 및 편의성 높은 서비스 구현으로 차별화를 지속 추진해 고객의 사용시간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

SK브로드밴드가 25일 신규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 출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김혁 미디어CO 담당이 PlayZ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