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LG전자,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 ‘LG 옴니팟’ 실물 첫 전시

기사승인 2022.01.24  10:22:31

공유
default_news_ad2

- 내달 10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NEXT MOBILITY: NEMO 2022서 ‘LG 옴니팟’ 전시

[테크홀릭] LG전자는 내달 10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주최하는 ‘NEXT MOBILITY: NEMO 2022(이하 NEMO 2022)’ 테크 컨퍼런스에서 이달 초 CES 2022에서 열린 ‘LG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바 있는 ‘LG 옴니팟(LG OMNIPOD)’ 실물을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첫 번째 테크 컨퍼런스로 미래 모빌리티의 기술 현황과 비전을 보여주기 위해 기획됐다. 

'LG 옴니팟'은 차량을 집의 새로운 확장공간으로 해석해 만든 미래 자율주행차의 콘셉트 모델이다.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업무를 위한 오피스 공간이 될 수도 있고, 영화감상, 운동, 캠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차량 내에서 실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컨셉도 적용,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가 내달 10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카카오모빌리티 ‘NEXT MOBILITY: NEMO 2022(이하 NEMO 2022)’에 참가, ‘LG 옴니팟’ 실물을 처음으로 전시한다. LG 옴니팟 이미지(사진=LG전자)

카카오모빌리티 유승일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술 집약적 산업으로 모빌리티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비전을 선보이는 이번 NEMO 2022행사에서 미래형 모빌리티 캐빈 ‘LG 옴니팟’ 국내 최초 공개의 순간을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철배 전무는 “LG전자가 강점을 가진 댁내 가전, 디스플레이 및 전장 기술을 융합, 홈공간을 확장한 개념의 ‘미래 자율주행차 스마트 캐빈’ 비전을 옴니팟을 통해 제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LG 옴니팟 #미래 자울주행차 #카카오모빌리티

LG전자가 내달 10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카카오모빌리티 ‘NEXT MOBILITY: NEMO 2022(이하 NEMO 2022)’에 참가, ‘LG 옴니팟’ 실물을 처음으로 전시한다. LG 옴니팟 이미지(사진=LG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