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BK기업은행-주택도시보증공사, ‘가로주택정비사업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1.20  17:31:00

공유
default_news_ad2

-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서 발급받은 기업 대상 사업비의 50%까지 저금리 대출 지원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20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와 노후·불량건축물이 밀집한 1만㎡ 미만의 가로구역에 이뤄지는 소규모 정비사업인 ‘가로주택정비사업'의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일반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대비 낮은 사업성으로 인해 민간금융을 통한 자금 조달이 어려워 주로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사업자금을 조달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주택도시보증공사를 통해 보증서를 발급받은 기업에게 사업비의 50%까지 3개월물 CD금리+1.50%p의 저금리(‘22.1월 기준 약 2.9%)로 대출을 지원한다. 사업시행자가 자금조달 방식을 선택적으로 활용이 가능해 향후 가로주택정비사업 활성화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밖에도 두 기관은 ▲사업비 대출보증 지원 및 관련 정보 제공 ▲가로주택정비사업 관련 제도 개선 및 홍보·마케팅 업무 등 가로주택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민간 재원의 참여도가 적고 금리가 높아 소규모 사업자들이 자금을 조달하기 어려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이 사업비를 낮은 금리로 적기에 지원해 가로주택정비 사업자들의 금융애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업은행 #가로주택정비사업 #주택도시보증공사 #금융지원

20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윤종원 기업은행장(오른쪽)과 권형택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왼쪽)이 협약식을 마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IBK기업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