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 독일 소비자 매체 평가 1위

기사승인 2021.12.06  10:08:47

공유
default_news_ad2

[테크홀릭] 삼성전자는 독일 유력 소비자 매체 ‘스티바(StiWa)’에서 처음 발표한 ‘양문형 냉장고’ 제품 평가에서 올해 1월 유럽에 출시돼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 양문형 냉장고(RS6GA8521B1)가 총 9개 모델 중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스티바는 삼성 양문형 냉장고에 총 7가지 평가 항목 중 냉장 성능, 냉동 성능, 온도 안정성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Sehr gut)’를, 에너지와 소음에서는 ‘우수(Gut)’ 등급을 부여했다.

삼성 양문형 냉장고(RS6GA8521B1)는 단열 두께를 줄이면서도 냉기를 잘 보존하는 기술을 적용해 넉넉한 내부 공간을 자랑하며 냉장실과 냉동실을 독립적으로 냉각하는 ‘트윈 쿨링 플러스(Twin Cooling Plus)’ 기능, 냉장실과 냉동실을 5가지 모드의 조합으로 변환해 사용하는 ‘스마트 컨버전(Smart Conversion)’ 기능, 세련된 빌트인 룩 등이 장점이다. 여기서 5가지 모드란 냉장고 좌우 측의 조합이 냉장+냉장, 냉동+오프(OFF), 냉장+OFF, OFF+냉장 등의 모드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으로 ‘오프 모드’는 전원을 끄는 것이 아니라 15도로 온도를 유지하는 기능을 의미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 스티바가 발표한 유럽형 상냉장·하냉동(BMF, Bottom Mount Freezer) 냉장고 평가에서도 1위는 물론 5위안에 4개 모델이 선정돼 우수한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양문형과 상냉장·하냉동 타입은 삼성전자의 유럽 냉장고 매출 가운데 약 80%를 차지하는 주력 제품군이다.

이기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냉장고가 전통적 가전 강자인 유럽 브랜드를 제치고 연이어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별 특성에 맞는 최고의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양문형냉장고 #독일 #스티바

양문형 냉장고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