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DB손보, ‘교통환경챌린지 2기’ 온라인 데모데이 개최

기사승인 2020.10.22  11:20:35

공유
default_news_ad2

- 교통∙환경 분야 5개 소셜벤처의 비즈니스 모델 및 성과 공유

[테크홀릭]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노규성)와 지난 21일 ‘DB손해보험 교통∙환경챌린지 2기’ 데모데이를 개최하였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챌린지’는 DB손해보험이 주최,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 환경부가 후원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교통과 환경 분야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를 발굴하여 사업자금과 교육 및 엑셀러레이팅 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데모데이는 지난 6월 2기 소셜벤처 5개 팀 최종 선정과 팀당 최대 6,000만원의 지원금 지급 및 10주 간의 엑셀러레이팅 지원 이후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행사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이 참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되었다.

행사는 고영주 DB손해보험 경영지원실 실장의 개회사와 김동수 한국생산성본부 지속가능경영추진단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DB챌린지 임팩트 리포트 발표, 2기 챌린저 5개 팀의 사업 발표, 1기 챌린저 1개 팀의 성장 현황 발표, 실시간 Q&A로 진행됐다.

IoT 기반 운전자 스마트폰 사용 제한 및 모니터링 기술 개발팀인 ‘GED’(대표 강동연), 기존 유류 이륜차의 신재생 전기 이륜차로의 전환을 구현하는 ‘블루윙모터스’(대표 김민호), 초지향 스피커를 활용한 터널 인근 교통사고 방지 기술을 개발 중인 ‘소프트기어’(대표 김현철), 지체장애인을 위한 보행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엘비에스테크’(대표 이시완), 에어 워셔 필터를 적용한 반영구 공기청정 제품을 개발하는 ‘엘케이그린’(대표 권용진) 등 총 5개의 팀들이 사업과 성과를 소개하고 향후 성장 계획을 밝혔다.

또한, 챌린지 2기에는 1기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하여 기업 진단 및 멘토링프로그램이 새롭게 진행되었으며 1기로 참여한 5개 팀 중 IoT 기반 도로 안전진단 시스템 개발팀 ‘도로시’가 1기 프로젝트 이후 성장 현황 및 사업 성과를 발표하였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는 특히 소셜벤처 기업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가 되었지만, 교통 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소를 위하여 참가해주신 모든 팀에 감사드리며, 챌린지가 교통∙환경 사회 문제 해결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전했다.

#DB손해보험 #교통 #환경챌린지 #데모데이 #온라인

DB손해보험은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노규성)와 지난 21일 ‘DB손해보험 교통∙환경챌린지 2기’ 데모데이를 개최하였다.(사진=DB손해보험)

하재화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