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하나금융그룹, 국공립 인천 가좌동 내 최초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 개원

기사승인 2020.08.12  09:00:11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속적인 어린이집 건립으로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

[테크홀릭]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11일 오후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은 장애 아동 보육 시설이 전무한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내에 최초로 건립되는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이다.

하나금융그룹과 인천광역시 서구청의 긴밀한 협력으로 기존 민간 어린이집을 매입하여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전환하고 리모델링하여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통합 보육 환경이 마련되었다.

주택가에 위치한 공간적 제약으로 부족한 놀이 공간을 확보하고자 옥상을 적극 활용하여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화장실 문턱 제거, 계단 손잡이 설치 등의 별도 시공을 통해 장애 아동도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개원식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이재현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등이 참석하여 개원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장애 아동을 위한 보육시설이 필요한 곳에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을 건립, 기증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들이 서로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편견과 차별없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3월 경남 거제시를 시작으로 이번 개원을 포함해 총 15개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개원하였으며, 명동, 여의도, 부산, 광주, 성수동에 5개의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하였다.

또한 전국 70곳의 지역에서 어린이집 건립이 진행 중으로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적극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금융 #국공립어린이집 #장애아 #인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왼쪽)과 이재현 인천광역시 서구청장(사진 오른쪽)이 개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잔=하나금융그룹)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