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미래에셋, "美호텔 인수계약 때 안방보험이 속였다"-.반소장 제출 등 본격 대응

기사승인 2020.05.21  17:26:34

공유
default_news_ad2

- 7조원대 인수계약 무산 관련 美법원에 답변서·반소장 제출

[테크홀릭] 미국 내 15개 호텔 인수 계약 취소를 둘러싼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중국 안방보험 간 법적 분쟁에서 미래에셋은 안방보험이 호텔 소유권을 둘러싼 분쟁이 있는 사실을 알리지 않고 계약 체결을 진행하는 기망 행위를 했다고 20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델라웨어 형평법원에 안방보험이 제기한 소송에 대한 답변서와 반소장을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래에셋은 답변서에서 안방보험이 소장에서 제기한 청구를 모두 부인하고 안방보험이 거래종결시까지 매도대상인 호텔 15개에 대한 완전한 권원보험을 확보하지 못한 점을 강조했다.

답변서에는 안방보험이 작년 15개 호텔의 소유권과 관련해 델라웨어 형평법원에 별건으로 피소를 당한 점과 같은해 12월에 미래에셋에 이 사실을 밝히지 않은 점, 미래에셋의 대주단 측에서 올해 2월 이 소송의 존재를 발견하고 파이낸싱을 거부한 점 등이 담겼다.

반소장에서 미래에셋은 상기의 이유로 안방보험이 기망 행위를 했고, 거래종결까지 제한 없는 완전한 소유권을 확보· 유지하겠다는 진술과 보증 의무를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안방보험을 상대로 계약금 7000억원(약 5억8000만 달러, 전체 매매대금 7조원의 10%) 전액에 대한 반환청구를 비롯해 미래에셋이 지출한 변호사 보수 및 소송비용 전액에 대한 상환청구를 제기했다.

향후 미래에셋과 안방보험은 6~7월 두 달간 재판 전 당사자가 소송 관련 서증을 서로 공개하는 '디스커버리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양측은 디스커버리 절차에서 찾은 문서를 반영해 8월 19일 한 차례 준비서면을 교환하고 8월 24일부터 3일간 변론기일을 진행하게 된다. 델라웨어 형평법원 1심 판결은 빠르면 올해 8월말 또는 9월초에 내려질 수 있다.

#미래에셋 #안방보험 #미국 #호텔인수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인수 계약을 해지한 미국 내 15개 호텔(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item49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