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HDC아이콘트롤스 스마트도어락&스마트조명, ‘2019 굿디자인 선정’

기사승인 2019.11.11  14:59:41

공유
default_news_ad2

-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독일 레드닷(Red Dot) 수상에 이어 국내 대표 디자인상 수상

[테크홀릭] HDC그룹의 HDC아이콘트롤스(대표 김성은)의 '도어락 및 세대조명'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굿디자인(이하 GD)에 선정되었다.

이번 2019 굿디자인에 선정된 우수디자인 제품은 스마트 도어락과 스마트 조명 두 가지다.

스마트 도어락은 우리에게 익숙한 일반적인 손잡이 형태의 도어 핸들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푸시풀(PUSH-PULL) 도어락 디자인이다. 기존에 별도 위치에 설치하던 지문인식 센서를 손잡이 위로 옮겨 이용자가 손잡이를 잡고 당기는 행동만으로 문이 열리도록 해 보안기능과 아날로그적 감성을 담아내었다. 또한 기능적으로는 BESTIN(베스틴) 자사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 시, 사용자가 외부에 있더라도 실시간으로 출입 상황을 확인하여 문을 열어줄 수도 있고, 게스트에게 일회용 출입키를 발급하여 줄 수도 있어 '아날로그 감성 + 스마트 기능'이 결합된 IT 융합디자인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다양한 모델로 출시되어 아이파크에 공급됨은 물론이고 국내 B2C, 해외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스마트 도어락은 20일 굿디자인 선정에 앞서 2019 독일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2019)'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세대 스마트조명은 LED엣지방식의 침실 등이다. LED 엣지 방식으로 직접적인 눈부심을 방지한 광학설계는 물론, IoT 기술을 통해 밝기, 색온도의 섬세한 조절 및 연구 자료를 토대로 한 사용자 맞춤 모드, 전용 앱을 통한 간편한 제어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스마트조명 제품이다. 2018 핀업디자인에서 'PIN UP BEST 100' 에 선정되었던 식탁등과 FAMILY LOOK 디자인 제품이다. 

한편, 빌딩 자동제어, 스마트 홈, 친환경LED 조명 및 에너지 효율분야 등에서 업무 및 주거환경을 선도해온 친환경 건설IT 전문 기업인 HDC아이콘트롤스는 앞으로도 디자인공모전에 참여하는 등 디자인기술 검증 과 개발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HDC아이콘트롤스 만의 기술력를 담아낸 스마트 감성디자인 상품들로 앞으로도 고객의 경험과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한 스마트홈 IoT를 완성해나갈 예정이다. HDC아이콘트롤스는 홈 IoT와 신재생 에너지 발전 사업 기반의 그린IT 분야에 더욱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HDC #아이콘트롤스 #도어락 #세대조명 #굿디자인

2019 굿디자인 선정 'GRID-LED침실등(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