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진칼, '기업지배구조헌장' 선포-기업지배구조 투명성 강화

기사승인 2019.11.08  16:19:59

공유
default_news_ad2

- 8일 이사회 결의로 기업지배구조 투명성 강화 위한 조치 단행

[테크홀릭]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이 대한항공이 전날 기업지배구조헌장을 발표한데 이어 투명한 기업지배구조 확립과 주주권익 보호를 위한 조치를 발표하고 주주친화경영 강화에 나선다.

한진칼은 8일 이사회를 열어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 및 이사회 산하에 거버넌스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신설키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한진칼은 이날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선포하고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춘 이사회를 중심으로 주주, 고객, 회사 구성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균형 있는 이익 증진을 추구한다는 경영 방침을 대외에 선언했다. 기업지배구조헌장은 회사경영의 대원칙으로 한진칼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이날 한진칼은 거버넌스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이사회 산하에 각각 설치했다. 거버넌스위원회는 회사 경영 사항 중 주주 가치에 직결되는 사안에 대해 타당성을 사전 검토하고, 계열회사 간 내부거래 활동의 적법성을 심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위원장으로는 공정거래 전문가인 사외이사가 선임됐다.

이사 보수 결정과정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보상위원회는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다. 보상위원회는 경영진의 성과에 대한 적절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해 주주가치 극대화 노력과 책임 경영을 강화하는 역할을수행하게 된다.

한진칼은 사외이사의 원활한 직무 수행을 지원하고 감사위원회의 권한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규정을 정비했다. 투자자들의 회사에 대한 정보 접근을 돕기 위해 홈페이지도 개편 완료했다.

한진칼 관계자는 “이번 기업지배구조 개선 조치에 이어 중장기적으로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노력과 함께 시장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주주가치를 높이는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진그룹 대표 사업 회사인 대한항공도 지난 7일 이사회 결의로 기업지배구조 투명성 강화를 위한 조치를 단행했다.

#한진칼 #대한항공 #기업지배구조 #기업지배구조헌장

주길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item49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