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LG유플러스, 중소 협력사와 동반성장에 3년간 2천222억 지원

기사승인 2019.10.09  11:02:34

공유
default_news_ad2

- 5G 기술 개발 및 테스트에 1천억원 지원…상생위한 금융 지원 추진

[테크홀릭]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9일 중소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2022년까지 총 2천222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지난 8일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 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

중소 협력사와 상생을 위해 LG유플러스는 ▲중소 협력사 기술 혁신을 위한 공동기술개발에 500억원 ▲기술발전 환경을 위한 테스트배드 지원에 5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기술혁신은 5G 장비 국산화 및 신제품 개발에 초점이 맞춰진다. LG유플러스는 5G 분야에서 중소 협력사와 공동 R&D를 추진, 통신장비 원천기술력 확보와 기술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동반성장펀드, 신성장펀드 등 경영안정 금융지원(900억원)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 ▲임금지불능력 제고를 위한 지원도 추진한다.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중소 협력회사 지원과 함께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도 철저히 지켜나기로 했다.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은 동반위가 대중소기업 상생의 필수 추진 사항으로 제정한 ▲제값 쳐주기 ▲제때 주기 ▲상생결제로 주기 등이 포함된다.

동반성장위원회는 LG유플러스와 중소 협력사의 임금 격차 해소 및 동반성장 활동이 실천되도록 혁신 기술 구매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부사장은 “LG유플러스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고, 중소 협력회사와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협력사 협의체인 ‘동반성장보드’를 7년 이상 운영하는 등 중소기업들과의 상생협력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회사의 소중한 파트너인 중소 협력회사들과의 동반성장 활동을 강화하고 통신업계의 생태계 선순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협력사 #상생 #공동기술개발 #LG유플러스

협약식을 마치고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가운데)과 LG유플러스 이혁주 부사장(왼쪽), 유비쿼스 이상근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item49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