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LG전자, 올레드 TV 앞세워 게이머 공략-TV에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적용

기사승인 2019.09.10  17:45:31

공유
default_news_ad2

- 최대 120Hz 주사율 지원해 빠른 움직임의 게임도 부드럽게 재생

[테크홀릭] LG 올레드 TV가 엔비디아(NVIDIA)社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ility)' 기능을 탑재한다. 전세계 올레드 TV 가운데 이 기능을 적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싱크 호환' 기능을 적용한 LG 올레드 TV는 고사양 게임을 즐길 때 화면에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 버벅거리는 현상을 줄여준다. 사용자는 55인치부터 77인치에 이르는 압도적 화질의 대화면으로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2019년형 올레드 TV(E9, C9) 대상으로 연말까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필요없이 화소 스스로 빛을 내어 무한대 명암비, 정확한 색재현율 등 압도적 화질은 물론, 최대 120Hz(헤르츠) 주사율도 지원한다. 1초에 120장의 화면을 보여줘 빠른 움직임의 게임도 부드럽게 보여준다.   LG 올레드 TV는 최고 응답속도 기준 6ms(milli sec)를 구현한다. 응답속도가 빠를수록 각 화소의 색상 및 명암 변화가 빠르고 정확해 화면 잔상 현상을 줄여, 사용자가 콘텐츠를 더 정확하게 볼 수 있다.   LG 올레드 TV는 지난 8월 영국에서 열린 <TV 비교 평가(HDTVtest Shootout)>에서 '최고 게이밍 TV'를 비롯, 최고상인 '올해의 최고 TV(Best TV of 2019)' 등을 차지한 바 있다.   LG 올레드 TV는 최적의 게임환경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HDR 10, 돌비비전(Dolby Vision™) 등 다양한 포맷의 HDR(High Definition Range)를 지원한다. 고화질·고음질 영상 콘텐츠 전송 규격 'HDMI 2.1' 포트 등 부드럽고 정교한 영상과 오디오를 위한 환경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마케팅총괄 매트 위블링(Matt Wuebbling)은 "게이머들은 지싱크 호환 LG 올레드 TV 화면에서 최신 PC 게임을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즐길 수 있게 돼 기쁘다"고 강조했다.   LG전자 TV상품기획담당 김상열 전무는 "압도적 화질의 LG 올레드 TV가 전세계 게이머들을 위한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엔비디아 지싱크 기능을 더해 '최고의 게임 TV' 위상을 높여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OLED #TV #엔비디아 #지싱크호환

LG전자가 올레드 TV를 앞세워 게이머 공략을 강화한다.(사진=LG전자)

이승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item49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