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림산업, 국내 건설사 중 유일 무디스 투자적격 등급(Baa2) 부여 받았다

기사승인 2019.07.17  11:14:53

공유
default_news_ad2

대림산업은 국제 신용평가 기관인 무디스(Moody’s)로부터 Baa2 등급을 부여 받았다. 대림산업 석유화학사업부 폴리부텐 공장.(사진=대림산업)

[테크홀릭] 대림산업은 17일 국제 신용평가 기관인 무디스(Moody’s)로부터 Baa2 등급을 부여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등급전망은 ‘안정적(Stable)’이라고 평가 받았다. 무디스는 스탠다드앤푸어스(S&P)와 더불어 세계 양대 신용평가사로 분류된다.

이로써 대림산업은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국제 신용등급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향후 해외 수주 및 국제 금융시장에서 격상된 지위를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림산업이 획득한 Baa2 등급은 투자적격(Baa3  이상)에 해당되며 국내에서는 에쓰오일, SK하이닉스 등과 동일한 등급이다. 포스코, 현대자동차는 이보다 한 단계 높은 Baa1으로 평가 받고 있다. 무디스의 신용등급은 총 21개 등급으로 Baa2  등급은 이 중 9번째에 해당된다.

무디스는 “대림산업은 한국 건설산업 내 우월적 지위와 석유화학사업 영위를 통한 차별화 된 포트폴리오로 견고한 수익성과 재무적 유연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러한 강점은 경기 변동성에 대한 강력한 완충재”라고 평가 요지를 전했다.

한편 대림산업은 금번 무디스 평가 전에 이미 국내 신용등급도 나이스신용평가를 통해 AA-로 올라간 바 있다. 이 역시 국내 건설사 중 최고 등급이며 최근 수년 간의 체질 개선 노력과 경쟁력 강화의 성과를 인정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해외 수주 경쟁력 제고와 국내외 자본시장 신인도 상향을 위해 신용평가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수익성과 안정적 재무구조를 통해 글로벌 디벨로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승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