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확률생성 플랫폼 ‘세븐체인’ 최초 밋업 시선집중

기사승인 2018.12.13  18:35:37

공유
default_news_ad2

- 콘텐츠가 연결되는 커뮤니티 월렛 ‘7Chat’ 최초 공개

[테크홀릭] 세계 최초 유저 참여 기반의 확률 생성 플랫폼 ‘세븐체인’(대표 문영오, 조한규)의 국내 첫 밋업이 지난 12일 강남 슈피겐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밋업의 첫번째 외부 초청 강연자로 국내 최대 EOS 커뮤니티인 코리오스 설립자 이상선 이사가 나섰다. 이상선 이사는 EOS 최신 동향과 함께 골드만삭스 보고서를 인용하여 “블록체인 기술이 탐색 단계를 넘어 IBM, 카카오, 라인 등 대형 IT기업에서 수용하는 단계에 진입했다”며, 블록체인 기술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음을 알렸다.

이어 세븐체인의 철학과 전반적인 시스템에 대한 소개를 맡은 조한규 대표는 “세븐체인은 소비자가 확률 생성 과정에 직접 참여하기 때문에, 모든 콘텐츠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술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최고의 파트너사와 함께 하고 있다”며, “한국 대표 블록프로듀서인 체인파트너스의 이오시스(EOSYS)와 게임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국내 최대 EOS 커뮤니티 KOREOS와 EOS 생태계 조성에 참여하며, 대한민국 정부기관과 비공개로 보안 기술을 연구 중인 스틸리언과 함께 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븐체인 RNG 기술을 이용한 추첨 시연 장면 (사진=세븐체인)

이어 커뮤니티 기반 월렛 서비스 ‘7Chat’을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7Chat은 암호화폐 송수신 지갑 기능과 채팅, 커뮤니티 게시판을 사용하는 장면이 시연됐다. 또한, ‘7Chat’에 연동된 게임을 실행하며,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세븐체인의 RNG 기술을 이용한 경품 추첨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오스 메인넷에서 동작하는 MVP(최소기능제품)를 통해 실제 확률 생성 과정과 결과가 블록체인에 기록되는 과정을 시연하며 많은 기대를 모았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item49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