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K이노베이션, 맹그로브 묘목 심는 '아그위그 챌린지' 캠페인 확대

기사승인 2018.12.11  15:59:53

공유
default_news_ad2

[테크홀릭] SK이노베이션은 머그컵·텀블러 사용을 인증하는 참여자 수만큼 베트남에 맹그로브 나무를 심는 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챌린지(I Green We Green Challenge)'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아.그.위.그. 챌린지’는 일회용품 절약 환경캠페인이다. 지난 10월 SK그룹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환경 캠페인을 실시할 때  SK이노베이션이 사내 구성원 캠페인으로 시작해, SK수펙스추구협의회, SK를 비롯해 SK그룹 일부 관계사까지 확산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기존 ‘아.그.위.그챌린지’에 ‘재미’와 ‘참여’의 요소를 더해 전 국민이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 절감에 동참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개인 인스타그램에머그컵•텀블러와 나무를 함께 촬영하고, ▲아그위그챌린지해시태그(#아그위그챌린지)와 함께 게재하며, ▲ 다음 참여 주자 3명을 선정(태그)해 챌린지를 이어가는 형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캠페인 참여자 1명당 맹그로브 나무 1그루를 매칭, 베트남 맹그로브 숲에 식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 5월부터 베트남 짜빈성 일대 숲에 맹그로브 나무를 심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광화문 광장 면적의 5배가 넘는 약 11만㎡ 규모 부지에 2만5,000여그루의 맹그로브 묘목을 세차례에 걸쳐 심었다. 최근 지난 11월 3차 식수행사에 투입된 1만여 그루의 맹그로브 묘목 중 6천여 그루가  ‘아.그.위.그. 챌린지’에 참여한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의 참여를 통해 기증된 묘목이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아.그.위.그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등 환경에 대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시작됐다"며, "이번 캠페인의 확대 운영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와 맹그로브숲을 살리는 의미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상엽 기자 sylee@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재미있는 테크월드

핫&이슈

item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