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스코,협력사에 취업교육 지원...협력사 채용율 90% 성과 보여

기사승인 2018.10.19  15:16:56

공유
default_news_ad2

[테크홀릭]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협력사에 필요한 인력을 사전 양성해 채용까지 연계하는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을 중소기업까지 확대 실시한다.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은 포항·광양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회사 생활에 필요한 기본 소양과 기술역량을 향상시켜 협력사 채용까지 연계하는 협력사 채용지원 프로그램이다. 포스코는 오는 10월 22일 입과식이 진행되는 4차 프로그램부터 교육 대상을 협력사에서 포항·광양 지역 중소기업까지 확대하고, 교육과정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대·중소기업 상생일자리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우수인력확보가 어려운 중소 협력사의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2005년부터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을 실시해 왔다. 올해까지 취업희망자 교육 수료생 1,157명 중 90% 이상이 협력사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둬 중소 협력사 상생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포스코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생들이 전기용접 시연을 참관하고 있다.(사진=포스코)

포스코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 프로그램은 천장크레인, 설비관리기술, 메카트로닉스 등 다양한 분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협력사 채용 소요에 따라 교육인원을 탄력적으로 선발한다. 교육은 2개월간 합숙으로 진행되며, 수행직무 및 근무환경에 대한 사전 이해도 제고를 위해 협력사 현장체험을 병행한다.

지난 9월 전기정비 교육을 수석으로 수료하고 포스코 협력사에 취업한 오지훈씨는 “학교수업에서 받아보지 못한 용접과 천장크레인 실습이 큰 도움이 됐다”며 “중소기업에서 경쟁력을 키워 전기분야 최고의 자리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협력사의 한 교육 담당자는 “본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채용된 직원은 동료들과의 관계 형성과 현업 적응이 우수하다”며 “앞으로 신규 인력이 필요하면 본 교육 수료생을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백용선 기자 arbutus3@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item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