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더코퍼레이션, 블록체인기반 참여자 보상형 Q&A서비스 ‘aha’ 론칭 예정

기사승인 2018.10.18  15:03:55

공유
default_news_ad2

[테크홀릭] 더코퍼레이션 주식회사(대표 서한울)는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보상형 Q&A서비스 아하(aha)를 2018년 12월 중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큰이코노미가 적용된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보상형 Q&A 서비스인 아하(aha)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현업 실무자와 일반인을 연결하여 가치 있는 지식이 공유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이다.

사용자들은 법률, 의료, IT, 비즈니스, 마케팅, 재테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Q&A방식으로 지식을 공유하게 되며, 질문자와 답변자는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aha 암호 화폐를 받게 된다.

아하(aha)는 토큰이코노미를 통하여 서비스 내에서 다양한 지식콘텐츠를 활발히 생성하고 어뷰징을 걸러내는 등 생태계 활성화에 동참한 사용자에게 충분한 보상을 제공하여 더 많은 사용자의 서비스 참여를 유도한다.

아하(aha)의 토큰이코노미 설계 및 자문을 맡고 있는 비크립토(Becrypto) 김문수 대표는, “자신의 전문 지식을 적극적으로 나누어 주는 참여자들과 aha 토큰의 장기 보유자들이 지속 가능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최적의 토큰 이코노미를 설계하였다.” 라고 밝혔다.

현재 1:1 지식거래 Q&A 플랫폼 ‘더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는 더코퍼레이션 주식회사는 “국내의 대표적인 Q&A 서비스의 경우, 장난성 질문과 광고성 답변이 난무함에 따라 공유되는 지식정보에 대한 신뢰성 자체를 보장할 수 없었다”라며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보상형 Q&A 서비스 아하(aha)를 통해 콘텐츠의 위변조를 방지하고 콘텐츠 생산자의 저작권을 투명하게 검증하는 등 투명 양질의 지식이 공유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며, 더멘토링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보상형 Q&A 서비스인 아하(aha)를 미국의 쿼라(Quora), 중국의 즈후(Zhihu) 등 글로벌 서비스와 견줄 수 있는 지식커머스 플랫폼을 만들 것” 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하재화 hslee@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