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홀릭]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휴대폰 분실 고객을 위해 임대폰 서비스를 개선하고 ‘분실폰 찾기’ 기능을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휴대폰 분실 혹은 파손으로 인해 임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신 기종 스마트폰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출시된 지 3~4년 지난 단말을 제공했지만 앞으로는 출시된 지 1~2년 된 갤럭시S8, 아이폰X 등 프리미엄 단말을 제공한다. 또 개인정보 삭제를 원격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분실폰 찾기' 서비스를 강화했다.
임대폰 사양은 높이면서도, 이용 요금 부담은 낮췄다. 10일 이하 이용에 무조건 부과하던 6000원 정액 과금을 폐지하고, 하루 단위로 600원을 과금한다. 임대폰 제공 매장도 기존 대비 2배 늘어난 전국 88개 매장으로 확대한다.
아울러 휴대전화를 분실한 SK텔레콤 고객들은 '원격 단말 잠금', '원격 개인정보 삭제', '위치정보 조회', '알람음 발생'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분실폰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분실폰 찾기 서비스는 미리 신청하지 않아도 해당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전화를 분실 신고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관련 내용은 상담 직원에게 안내 받게 되며, 별도 이용료는 없다. 아이폰 또는 피처폰 고객에게도 오는 10월 말부터 위치조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수 SK텔레콤 영업그룹장은 "고객이 휴대폰 분실로 인해 겪는 불편을 겪는 일이 줄어들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고객 중 휴대폰을 분실하는 이용자는 매월 5만명이 넘으며 특히 여름 휴가철인 7월, 8월에는 평소 대비 약 20% 증가한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