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소비코인, 프리세일·토큰세일 조기마감 눈길

기사승인 2018.07.18  15:31:35

공유
default_news_ad2

- 리밸류에이션 진행 후 이달 20일 2차 프리세일 예정

 

‘아바벨 온라인’으로 유명한 일본 게임 전문기업 아소비모가 진행 중인 아소비코인 가상화폐공개(ICO)가 개인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이달초 토큰스카이 도쿄 콘퍼런스에서 공식 발표한 프리세일이 단 4일 만에 마감된데 이어 지난 11일부터 토큰 구매 플랫폼 토큰뱅크를 통해 진행한 토큰세일마저 연이어 조기 마감된 것.

아소비모는 이 같은 뜨거운 호응에 대해 액티브 유저 1,000만명을 보유한 일본 유력 게임회사의 리버스 ICO라는 사실과 함께 아소비모의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는 실용성, 그리고 오는 2019년 분산형보안시스템(DSS)을 적용한 디지털 콘텐츠 2차 유통 플랫폼 ‘아소비마켓’의 출시 계획 등에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한 결과라고 보고 있다.

한 가상화폐 전문가도 “1차 프리세일과 추가 토큰세일까지 조기 마감된 사례가 최근들어 거의 없었음을 감안할 때 아소비코인의 인기는 매우 이례적”이라며 “아소비코인으로 아소비모의 게임 아이템을 현금보다 5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코인의 가격 상승을 기대한 개인 투자자들이 몰린 결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아소비모는 1차 프리세일과 토큰세일이 모두 조기 마감됨에 따라 향후 2차 프리세일을 진행할 예정이며, 금명간 일시와 방법, 보너스 지급 등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아소비코인 관계자는 “아소비코인의 유통 거래량 확대를 바탕으로 더 합리적이고 사용이 편한 가격 설정을 위해 2차 프리세일 이전에 리밸류에이션을 진행, 1ABX 코인의 가격을 기존 550원에서 10원으로 하향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기존 아소비코인 소유자에게 55배의 코인을 추가 지급하고, 30% 보너스가 주어진 1차 프리세일에 참여한 투자자에게는 특별히 60배의 코인을 부여하며, 2차 프리세일부터 1ABX를 10원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아소비코인의 2차 프리세일과 리밸류에이션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아소비코인 공식홈페이지와 토큰뱅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용선 기자 arbutus3@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