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삼성전자 QLED TV, ‘영국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 TV’ 등극

기사승인 2018.07.18  13:33:26

공유
default_news_ad2

 

삼성전자의 QLED TV가 영국 소비자 조사기관이 진행한 TV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TV로 선정됐다.

유럽의 유력 테크전문매체 AV 포럼스의 지난 17일 기사에 따르면 최근 영국 소비자조사기관 브라이터(Bryter)가 유력 AV 전문매체 왓하이파이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 앤디 클로와 공동으로 글로벌 3대 제조사의 상위 TV 모델을 대상으로 TV 선호도를 설문조사한 결과, 가장 많은 소비자가 삼성 OLED TV의 손을 들어줬다.

이번 조사는 영국 런던 시내의 한 이벤트홀에서 일반 소비자 60여명을 대상으로 TV 제조사나 구체적 기술명 등을 밝히지 않은 상태에서 일반 콘텐츠와 HDR 콘텐츠의 화질, 스마트와 게임 기능, 디자인과 연결성 부문에서 만족도와 선호도를 묻는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됐다.

설문조사를 마치고 참여자들의 최종 구매 의향을 확인하자 무려 약 90%가 삼성 QLED TV를 선호한다고 밝힌 것.

응답자들은 컬러볼륨 100%, 최대 HDR 2000의 밝기 등 현존 최고 수준의 화질을 갖춘 삼성 QLED TV가 번인이나 잔상이 없어 게임 등 특수한 사용 환경에서도 비교우위의 몰입감을 제공한다는데 많은 점수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매직스크린, 매직케이블 등으로 모바일과 연동돼 초기세팅이 쉽고 빠르며 주변기기 자동 인식 등 스마트한 사용성에도 엄지손가락을 치켜들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IHS 마켓의 조사 결과, 삼성 QLED TV는 75형 이상 글로벌 TV 시장에서 58.5%의 점유율(올 1분기 금액 기준)로 압도적 1위에 오르는 등 판매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