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카카오프렌즈, 새로운 사명 ‘카카오 IX’로 퀀텀점프 시동

기사승인 2018.07.18  13:13:08

공유
default_news_ad2

- 흡수합병한 ‘JOH’와 노하우 집약해 시너지 극대화, 하반기 중 해외진출 본격화

 

카카오프렌즈가 새로운 도약을 위해 사명을 변경했다.

18일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2일 흡수합병한 카카오 자회사 제이오에이치(JOH)와의 통합법인 명칭을 ‘카카오 IX’로 결정, 성장을 위한 시너지 창출에 본격 시동을 건다고 밝혔다.

새로운 사명인 IX는 ‘혁신 경험(Innovative eXperience)’의 약자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혁신적 경험을 제공하는 회사로서의 비전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카카오 IX는 대표 브랜드인 ‘카카오프렌즈’를 포함해 국내 최초의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 ‘매거진B’, 식음료(F&B) 브랜드 ‘일호식’·‘세컨드키친’·‘콰르텟’, 그리고 신개념 공간 플랫폼 브랜드 ‘사운즈’ 등 다수의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또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속 개발해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방침이다.

국내의 경우 연간 700만여명이 방문하는 강남, 홍대의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스토어에서 통합법인의 첫 시너지가 가시화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카카오 IX는 두 공간을 기존 캐릭터 제품 중심의 경험을 제공하던 스토어에서 한발 더 나아가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머무를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확장한다.

이후 하반기 중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 동력을 가동한 뒤 중국, 미국, 유럽 등지로의 비즈니스 영역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 IX 권승조 대표는 “IT 기술 발전과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일상 속 새로운 경험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그동안 축적해 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끊임없이 제시하는 회사로 성장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양철승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