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KB국민은행, 청년층 고객과의 소통 강화...온라인 공식 블로그·포스트 오픈

기사승인 2018.07.11  14:07:22

공유
default_news_ad2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온라인 채널 확대를 통한 유스(youth)층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11일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를 동시 개설하고 본격 운영에 돌입한 것.

이는 디지털에 친숙하고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청년 등 젊은층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늘리기 위한 것으로, 올초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기용하고 지난 4월 홍대에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는 열린 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를 개관한 것과도 궤를 같이 한다.

이중 공식 블로그(blog.naver.com/youngkbblog)는 KB뉴스, KB상품, KB라이프, 이달의 KB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젊은층에게 유용한 금융정보와 혜택을 핵심적 내용을 중심으로 담아나갈 예정이다.

공식 포스트(post.naver.com/youngkbblog)의 경우 ‘모든 첫 꿈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꿈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 소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국민은행은 첫꿈 꾸러미, 소식 꾸러미, 일상 꾸러미, 문화 꾸러미 등 4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카드뉴스, 웹툰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이른바 ‘스낵 콘텐츠’로 젊은층에게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국민은행은 이번 공식 블로그·포스트 오픈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집들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로그, 포스트를 이웃추가하고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18 리브(Liiv) 콘서트’티켓, 영화 예매권, 커피 쿠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팔로우 댓글 이벤트’를 통해 2018 리브 콘서트 티켓을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 개설은 고객과의 직접 소통 확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국민은행만의 ‘브랜드 저널리즘’ 구축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다양한 형식의 시도와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로 젊은 고객의 감성에 한발 더 다가 가겠다”고 말했다.

이한수 기자 hslee@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