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KT, 무한한 확장 의미 담은 5G 브랜드 ‘5GX’ 런칭

기사승인 2018.06.20  15:45:20

공유
default_news_ad2

- 5G 서비스·상품명에 활용...고객 눈높이 맞춘 5G 캠페인 전개

 

지난 18일 5G 주파수 경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5G 상용화 선도 의지를 담아 5G 브랜드 ‘5GX’를 런칭했다.

20일 SKT 홈페이지와 유튜브, TV광고 등을 공개된 5GX 브랜드는 차세대 네트워크인 5G가 산업과 경제, 일상을 포함한 모든 영역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생활 혁신을 이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5GX에서 X는 새로운 경험(eXperience), 한계 없는 확장(eXpand), 특별함(eXtraordinary) 등을 상징하며 무엇도 될 수 있는 미지수 X, 협력하면 효과가 배가된다는 곱하기(X)를 뜻하기도 한다.

SKT가 5G 상용화 이전에 브랜드를 먼저 런칭한 것은 5G 특성과 가치를 고객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전달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에 SKT는 5GX를 앞세워 5G를 통한 산업과 생활의 변화상, 서비스, 기술 등을 대대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물론 향후 5G 서비스와 상품명에도 5GX 브랜드가 활용된다. 가상현실(VR) 기술과 접목한 ‘5GX VR’, 공장 자동화 관련 ‘5GX 팩토리’ 등으로 브랜드와 상품을 연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5GX의 첫 캠페인은 피겨 전설 김연아 선수, 축구 이운재 코치, 안정환 해설가를 광고모델로 진행된다. 이들 3명은 총 6편의 광고를 통해 SKT 5G의 특성인 압도적 속도, 탁월한 안정성, 빈틈없는 보안을 유쾌하고 자연스럽게 소개하게 된다.

SKT 남상일 IMC그룹장은 “기술 설명을 넘어 5G가 가져올 일상과 사회의 변화에 대해 고객들에게 알려야 할 시기가 됐다”며, “5G시대를 모든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신규 브랜드를 활용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