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소비모, 1억원 상당 ‘아소비코인’ 에어드롭 진행

기사승인 2018.06.15  15:58:07

공유
default_news_ad2

- 아바벨온라인 게임유저 대상 프로모션...아소비코인 활성화 기대

 

최근 아소비코인 가상화폐공개(ICO)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가상화폐 시장 진출을 천명한 일본 게임 개발기업 아소비모(대표이사 카츠노리 콘도)가 대표작 아바벨온라인 ‘신의탑-하늘정원’ 게임 프로모션을 통해 총 1억원 상당의 에어드롭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코인 에어드롭은 해당 코인의 이용 활성화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 사용자에게 코인을 무상 배포하는 프로모션이다. 일반적인 코인 에어드롭은 특정 코인 소유자들에게 코인을 특정 비율로 나눠주는 형태지만 이번 아소비코인 에어드롭은 모바일게임 내 ‘아바벨 슈퍼 파이트 이벤트’를 통해 진행된다는 점에서 이색적이다.

아바벨온라인의 유저 최대 1만명이 3개조로 경쟁을 벌여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이며, 오는 29일 오후 8시와 7월 6일 오후 8시에 2차례에 걸쳐 경기가 펼쳐진다. 승리한 팀에 속한 모든 팀원에게는 대회당 500만엔(약 5,000만원) 상당의 아소비코인이 분배된다. 유저들은 이 아소비코인을 사용해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아소비모 관계자는 “이번 에어드롭은 단순히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무상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실제 게임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향후 아소비코인의 대중화와 인지도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아바벨온라인은 지난 2013년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아소비모의 인기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로 누적 다운로드 2,200만회, 누적매출 200억엔(약 2,000억원)을 돌파한 일본 대표 게임의 하나다.

이번 에어드롭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바벨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 내 이벤트 공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아바벨 슈퍼 파이트 이벤트는 아소비모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유튜브 라이브 니코니코 생방송으로도 중계된다.

이상엽 기자 sylee@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