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K-water, 사회적 기업 성장자금 3억원 지원

기사승인 2018.05.15  16:03:54

공유
default_news_ad2

- 사업 아이디어 공모로 6개사 선정...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 기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이학수)가 15일 대전 본사에서 ‘사회적 기업 성장자금 전달식’을 가졌다.

앞서 K-water는 지난 2월말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물과 환경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했으며 청도성수월마을영농조합법인과 가든프로젝트, 농업회사법인콩새미, 비엠씨, 조인어스코리아, 퓨전국악 이어랑 등 6개 기업을 선정해 이번에 성장자금 3억원을 전달했다.

지원금은 지난해 K-water의 댐 매점 임대수익으로 마련됐으며 각 기업별로 4,000만원에서 4,600만원이 지원됐다.

기업들은 이 자금을 활용해 올해 11월까지 ‘도서지역 식수 확보용 빗물 저장·여과장치 개발’, ‘노인 손뜨개 일자리 사업’, ‘친환경 유용 미생물(EM) 발효액 보급’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K-water는 필요시 기술자문에 더해 댐과 정수장을 시제품 성능 검증을 위한 테스트베드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모니터링을 거쳐 우수 성과를 창출한 사회적 기업에게는 기술지원, 사회공헌활동 연계방안 검토 등 중장기적 지원을 병행할 방침이다. 이러한 신규 사업 지원을 통해 마을 공동체 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water 이학수 사장은 “선정된 사회적 기업들이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들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ad42

재미있는 테크월드

핫&이슈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