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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본사서 인공지능 로봇이 고객 맞는다

기사승인 2018.04.16  14:5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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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 로봇 ‘쵸니봇’, 안내로봇 ‘스윗봇’ 도입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AI) 맞춤형 캐릭터 로봇 ‘쵸니봇’과 AI 안내 로봇 ‘스윗봇’을 선보인다.

두 로봇은 롯데제과의 서울 양평동 본사 방문 고객들에게 사옥 안내와 사회공헌 활동 소개는 물론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제공한다. 촬영·전송 서비스를 이용해 휴대폰으로 사진을 보낼 수 있으며 CM송에 맞춰 춤추기, 그림자로 표시된 과자 맞히기 등이 그것이다.

특히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해 표정과 얼굴을 분석, 현재의 기분과 연령대를 음성으로 알려주며 대표 브랜드인 ‘가나’, ‘빼빼로’, ‘꼬깔콘’, ‘월드콘’ 등의 연도별 디자인과 옛날 광고도 볼 수 있다.

특히 쵸니봇과 스윗봇은 STT(음성을 텍스트로 변환), TTS(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 기술을 채용해 ‘안녕’, ‘너 누구니?’ 등의 말을 걸면 그에 맞는 대답을 한다. 자율주행 기능도 갖춰 이동 경로를 스스로 판단해 안전하게 이동한다. 고개를 좌우로 돌릴 수 있으며, 팔이 자유롭게 접혀 상황에 따라 다양한 자세를 취할 수도 있다.

아울러 쵸니봇은 3D 프린터 기술을 이용해 인기제품인 ‘칸쵸’의 캐릭터 ‘쵸니’의 생김새를 섬세하게 표현했다.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함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제과업계 최초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빅데이터 시스템 ‘엘시아(LCIA)’를 통해 ‘빼빼로 카카오닙스’와 ‘빼빼로 깔라만시 상큼요거트’를 선보인 바 있다”며 “향후 제2, 제3의 AI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한수 기자 hslee@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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