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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건강 트렌드 맞물려 ‘블랙보리’ 인기 상승

기사승인 2018.03.22  16:3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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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대표이사 조운호)가 최근 출시한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가 건강하게 차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블랙보리는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카페인이 없어 체내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뛰어난 볶은 검정보리를 단일 추출하는 공법을 통해 잡미와 쓴맛을 최소화하고 보리의 깊고 진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주원료로 쓰이는 검정보리는 지난 2011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하고 산업화를 추진 중인 보리 신품종으로, 일반 보리에 비해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을 4배 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섬유도 1.5배 많아 보리 품종 중 최고로 꼽히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차 문화가 발달한 일본의 경우 보리차 시장이 최근 5~6년간 2,000억원 이하 규모에서 8,000억 규모로 급성장했는데 그 배경에 카페인에 대한 경각심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판단된다”며 “국내에서도 건강지향 트렌드와 맞물려 성장하는 무카페인 곡물차의 약진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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