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생활영어회화? 50만명이 선택한 ‘KT 기가지니’와 함께하세요!

기사승인 2018.01.11  14:39:04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1주년 앞두고 파고다어학원 제휴 통해 영어학습기능 대폭 강화

 

KT(회장 황창규)의 인공지능(AI) TV 서비스 ‘기가지니’가 11일자로 가입자수 50만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기가지니는 지난해 1월말 출시된 이후 5개월만에 10만명, 지난 12월 40만명을 넘어선 뒤 1년도 되지 않은 기간 내에 50만명의 고지까지 점령했다. 이는 국내 음성인식 AI 서비스 중 최대 가입자수로 명실공이 국내 1위 AI 서비스로서 관련시장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KT는 기가지니 출시 1주년을 앞두고 영어학습 기능의 대폭 강화에 나섰다. 파고다교육그룹과 업무 제휴를 맺고 기가지니를 이용해 가정에서 영어학원에서와 동일한 영어 학습이 가능한 ‘파고다 생활영어 서비스’를 출시한 것.

KT의 음성인식 AI 기술과 파고다어학원의 축적된 외국어 학습 노하우가 접목된 이 서비스는 실제 파고다어학원에서 수업 중인 ‘I can speak’ 과정 중 1~4단계 레벨을 토대로 대화듣기, 문장 따라하기, 롤 플레이, 유용한 표현 등 실전회화 중심의 4가지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기가지니, 생활영어 연습할래”라고 말하면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 학습할 수 있다.

가사와 육아, 업무로 바쁜 주부나 직장인, 저렴하게 영어를 배우고 싶은 학생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영어 말하기를 습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한 호응이 예상된다.

KT는 향후 영어문장 따라하기와 롤 플레이에서 원어민 발음과의 일치율을 피드백 해주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기존 ‘핑크퐁 영어따라하기’, ‘번역하기’ 등의 영어교육 서비스와 함께 파고다 생활영어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기가지니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편하게 영어를 배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선도적 AI 기술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엽 기자 sylee@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item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