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폴리텍대학, 스마트 전기에너지 하이테크 과정 신설...4차산업혁명 인재 육성

기사승인 2017.12.26  18:07:56

공유
default_news_ad2

 

최근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에너지 신산업 분야에 필요한 창의적인 융합형 기술인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지고 있다.

이 같은 시대적 트렌드에 발맞춰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이 ‘스마트전기에너지 하이테크 과정’을 신설, 창의적이고 융합적 마인드를 가진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1년의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은 최신 실습장비를 활용해 리튬이온전지·하이브리드를 포함한 ESS 및 EMS, 전력에너지변환, 에너지관리, 태양광발전 설계·진단·유지보수 등의 분야에서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게 된다.

이를 위해 신기술교육원은 ESS, 스마트그리드 시스템 등 최신 실습장비를 확충하는 한편 양성 교육과 향상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제반 인프라를 갖췄다.

이 분야 인재들에 대한 관련업계의 수요가 지속 높아지고 있는 만큼 에너지 신산업 분야 진출을 통해 우리나라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동량으로서 역할할 수 있다는 게 신기술교육원의 설명이다.

현재 스마트전기에너지 하이테크 과정의 모집인원은 25명으로, 내년 2월 5일까지 원서교부와 접수를 받고 있다. 2년제·4년제 대학 졸업자나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전기 관련 분야에서 2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되면 교육 훈련비 전액 무료와 중식 및 기숙사 무료 제공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매월 25만원의 교육 수당도 지급된다.

한국폴리텍대학 한국현 신기술교육원장은 “정부가 중점 추진 중인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자 전북 지역대학 유일의 에너지신산업 분야를 신기술교육원에 유치했다”며 “복합적인 고급 기술과 인성을 겸비한 미래 인재 배출로 한국폴리텍대학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item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