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매일 커피 한잔 줄여서 노후 대비 하세요~

기사승인 2017.08.10  18:24:56

공유
default_news_ad2

- KB국민은행, 2040 전용 연금저축펀드 출시...낮은 수수료로 안정적 수익 추구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젊은 세대들의 노후준비를 위한 신개념 연금상품인 ‘KB라떼 연금저축펀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펀드는 소비성향에 비해 노후대비가 취약한 2040 세대를 위한 모바일 전용 연금으로, 매일 라떼 한 잔 값을 매일 절약하면 노후에 목돈을 쥘 수 있는 이른바 ‘카페라떼 효과’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구체적으로 KB라떼 연금저축펀드는 연금의 장기적 특성을 고려해 낮은 수수료와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전용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연령에 따라 자동으로 주식과 채권 비중을 조절해 주는 TDF(Target Date Fund)를 비롯해 ‘라떼 인덱스 포트폴리오’, ‘라떼 든든 포트폴리오’ 등 3종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한 꾸준히 연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은퇴시점 예상적립액, 세제공제 예상액, 은퇴 후 연금액 등의 정보를 전용화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국민은행은 바쁜 2040 직장인의 상황을 고려해 언제 어디서나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입금이 가능한 ‘아이콘 입금’ 기능을 새로 도입했다. 매일 커피 한 잔을 절약한 돈으로 아이콘 입금 화면의 라떼연금 커피 아이콘을 누르면 5,000원이 연금저축으로 자동 적립되는 방식이다.

이렇게 매일 5,000원을 적립하면 1년간 182만원이 모이고, 30년간 지속하면 약 8,000만원이 된다. 이를 은퇴후 연금으로 수령할 경우 10년간 매월 77만원을 받을 수 있다.(투자수익률 3% 기준). 적립 아이콘은 커피 외에도 택시, 담배 등 소비업종을 중심으로 총 9가지가 마련돼 있다.

KB카드를 이용한 자동적립도 가능하다. 사전에 적립비율과 한도를 설정하면 매월 카드결제대금의 일정비율이 별도 출금돼 연금저축에 적립된다. 소비와 저축을 연계해 노후에 대비하는 것이다.

이 상품의 가입은 스타뱅킹 앱의 ‘My연금’에서 할 수 있으며 연금저축펀드에 적용되는 연간 400만원 한도, 최대 16.5%의 세액공제 혜택도 그대로 적용된다.

국민은행의 한 관계자는 “연금자산을 활용한 노후준비에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아 2040세대에 최적화된 상품을 개발했다”며 “국민 모두가 행복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추가 상품개발에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은 기자 su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item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