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푸조, 고성능 프리미엄 SUV ‘New 푸조 3008 GT’ 국내 출시

기사승인 2017.07.28  19:01:35

공유
default_news_ad2

- 블루HDi 2.0 엔진 탑재, 180마력급 파워와 13㎞/ℓ의 고연비 겸비

 

푸조의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가 고성능 프리미엄 SUV ‘뉴 푸조 3008 GT’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오는 8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푸조의 최상위 트림인 GT(그란 투리스모)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세련되고 편안한 주행경험을 지향한다.

뉴 푸조 3008 GT 역시 이런 GT만의 스피릿을 적극 반영했다. 강력한 힘과 효율성을 겸비한 블루HDi 2.0 엔진, GT 특유의 스포티함과 프리미엄 감성을 극대화한 디자인, 그리고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적용해 기존 3008 SUV 모델과 차별화를 이뤘다.

핵심은 파워트레인이다. 블루HDi 2.0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가 최대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2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연비도 복합연비 기준 ℓ당 13㎞로 우수하다.

친환경성에 있어서도 유로6 기준을 넉넉히 충족하는 SCR(선택적 환원 촉매시스템) 과 DPF(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해 질소산화물(NOx) 90%, 미립자 오염물질(PM)은 99.9%까지 제거한다.

안전·편의시스템도 대거 추가 적용됐다. 운전자가 설정한 거리에 맞춰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제동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별도의 스티어링휠 조작 없이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 조작만으로 손쉽게 주차가 가능한 파크 어시스트 기능이 탑재됐다. 또 전방 카메라를 추가 채용해 더욱 안전한 운행을 지원한다.

아울러 뉴 푸조 3008 GT에는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이 기본 장착된다.

 

 

이외에도 풀 LED 헤드램프는 물론 핸즈프리 자동식 테일 게이트,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운전자 주의 알람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디텍션 시스템 등이 탁월한 주행 안전성을 제공한다.

최상위 트림에 걸맞게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부각시킨 ‘쿠팡쉐(Coupe Franche)’ 투톤 바디 컬러, 하이엔드급 오디오 브랜드 포칼의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등 프리미엄 옵션도 구비돼 있다. 가격은 대당 4,990만원으로 책정됐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는 “뉴 푸조 3008 GT는 3008 SUV의 최상위 트림답게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높은 연료 효율성, 고급스러운 디테일까지 갖춘 프리미엄 SUV 모델”이라며, “푸조만의 기술과 감성이 집약된 우수한 상품성을 앞세워 수입 SUV 시장의 강력한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김재운 기자 cloud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가장 많이 본 뉴스

1 2 3 4 5
item45

재미있는 테크월드

item47

핫&이슈

item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패밀리 제휴업체 Click 하세요!
ad40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